작업치료

작업치료

발달지연 및 뇌성마비, 정신지체 등의 인지적, 신체적 문제를 가진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발달 및 기능 수준에 적합한 놀이와 다양한 목적 있는 활동을 통하여 성장 및 발달을 촉진하고 일상생활에서 기능적 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일상생활동작훈련치료

일상생활동작이란 식사하기, 옷 입고 벗기, 세수하기 등과 같은 자조기술과 더 넓은 범위의 활동(또래와의 상호작용, 지역사회 시설 이용 등)을 포함합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일상생활 동작을 독립적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아동에게 훈련을 통하여 일상생활활동에 참여를 유도하고 독립성을 증진시키는 치료입니다.

감각통합치료

아동에게 적합한 감각 자극을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신체와 환경으로부터 주어지는 감각에 적절히 반응할 수 있도록 하여, 놀이 및 일상생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특히, 각성조절의 어려움, 감각예민, 감각둔감, 중력불안으로 스스로 몸을 계획 또는 실행 능력이 어려운 아동에게 도움을 제공합니다.

전산화인지재활치료

전산화인지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주의력, 집중력, 기억력 등 인지기능의 발달을 촉진하며, 특히, 흥미를 유도할 수 있도록 아동에게 적합한 이미지와 다양한 훈련방식으로 지루하지 않게 집중적인 치료를 제공합니다.

연하재활치료

다양한 원인으로 음식물 저작과 삼킴이 어려운 아동에게 구강의 감각자극과 근육운동, 연하반사유도 등의 훈련으로 구강운동과 삼킴기능 향상을 돕는 치료입니다.

연하재활-기능적전기자극치료(NMES)

외부 전류를 이용한 신경근 자극은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의 근육 활성화를 유도하여 근력 강화, 경련 감소, 위축 예방, 근육 재교육 등 삼킴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치료입니다.